수학 수능 9등급 학생에게 희망을 주는 생각코딩스쿨 1일 캠프 고등학생 후기 3

 

 

수학 수능 9등급 학생에게 희망을 주는 생각코딩스쿨 1일 캠프 고등학생 후기

 

난 수학 9등급이었다

강의 전의 나는 공부 방법을 잘 몰랐다. 하지만 이번 공부방법과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매우 감명깊게 다가왔다. 사실 난 수학 9등급이었다. 어찌어찌하여 나름 열심히해서 1학기만에 70점 가까이 올렸다. 내 목표 수학 점수는 100점인데너무 무지 막지하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이 씽크와이즈 6개월 쿠폰을 받고도 계속 사용하고싶다. 이 앱을 이용하여 나의 성적을 올릴 생각을 하고, 애초에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알려주신 오병호 코치님께 매우 감사한 마음이 든다. 나의 의지는 엄청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몰르던 나에겐 큰 도움이 된 시간이다. 내가 성공한다면 이번 기회를 사람들 앞에서 꼭 야기 해주고 싶다. 내 미래를 생각하면 설렘이 가득하고, 앞의 길을 알게 될 것 같아서 좋다. 집에가서 빨리 실천하고싶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이OO 학생-

 

앞으로 훈련을 더해서 해석 능력을 길러야겠다

새롭게 공부하는 여러 유용한 방법을 알게 된 것 같아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내가나의 능력을 너무 과대평가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다른 친구들이 발표하는것을 보며 음 나는 되게 못하는구나 느꼈다. 우선 내가 나의 능력을 먼저 객관적으로 판단한 다음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노트 필기법 등 배운 것들을 실제 시험을 대비하거나 공부할 때 실천해야겠다고 느꼈다. 문장을 해석하고요약하는 연습문제도 몇개 풀었는데 앞으로 훈련을 더해서 이 해석 능력을 더 길러야겠다고 느꼈다.

-김OO 학생-

 

범주화의 필요성을 느끼다

수강 전의 저는 공부는 열심히 하지만 영어나 국어 같은 과목에서 제가 노력한만큼의 성적이 나오지 않아 어떤 부분이 잘못됬는지 알고 싶었고 어떻게 찾아야하나 고민을 했었는데 담임 선생님께서 이 강의가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6시간 투자한 시간이 아깝지는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처음의 불안한 감정과 달리 정말 의미있는 내용인 것 같아요. 강의 중 배운내용 중에 범주화가 가장 인상이 깊었는데 이번 강의로 범주화의 필요성을 확실히 느끼게 되었고 기말고사 공부를 할 때 꼭 써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됬어요.

기말고사 성적이 많이 향상 되었다면 이건 오병호 코치님의 덕일 거에요!!

이런 강의를 듣게 해주신 정찬옥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저희에게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시려고한 오병호 코치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생각코딩을 기말고사 뿐만 아니라 모의고사 수능 제 인생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OO 학생-

 

이제부터라도 효율적으로 외워야겠다.

“처음에 이 수업을 듣는다고 했을 때는 수업이 어떨지 너무 궁금했고 피곤하기도했지만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수업을 통해서 가장 인상 깊은 것은 범위를 줄여야 암기 하기 쉽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는데 이 것을 배우고 나서 실생활에서 사용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기 자신의 학습 목표를 세워서 하면 수업 내용을 유추 할 수 있어서 좀 더효율적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생각 코딩이라는 것을 처음 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었고 다시 또 해보고 싶었다.

지금까지 공부하면서 그냥 무조건 달달 외우려고만 했는데 이러한 방법을 알고나니 그동안 너무 힘들게 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시간만 많이 투자 해서 했는데 이제 부터는 효율적으로 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최OO 학생-

 

생각지도 못했던 유익한 시간

“수강 전에는 너무 피곤해서 시간이나 때울까 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그런 태도를 가졌던 나를 반성했다. 그리고 고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내가꼭 알고자 했던 것을 알게되어서 너무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던 것 같다.

오늘 15시 부터 21시까지 ‘생각코딩’이라는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이프로그램은 내 생활태도의 변화를 다짐하게 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먼저, 기사를 간단히 정리하는 것 부터 시작을 했었는데, 이때 나의 심각한 글쓰기 실력을 어느 정도 인지하게 되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후, 생각코딩의 수석 코치인 오병호 코치님께서 소개해주신 ‘띵크 와이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했다. 띵크 와이즈라는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마인드맵과 비슷한 방식이었다. 마인드맵이 내 생각을 확장시켜가는 과정이라면, 띵크 와이즈는 내 생각을 어떤 상위 또는 하위 개념으로 분류하여 효과적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는 방법이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내가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 생각을 정리하거나 글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등을 익히게 되었다. 그 중에는 청킹, 범주화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 청킹과 범주화는 어떤 글이나 내용을 부분적으로 단위를 맺어서 정리하게 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이었다. 이것은 교과서를 읽으면서 무작정 순서대로 또는 앞글자 키워드를 따서 공부하는 나에게 무척이나 신기하고 새로운 느낌을 갖게 해 주었다. 나는 이 시간에 주어부와 서술어부를 구분하는 방법, 수업시간에 영상을 보면서 효과적으로 필기하는 방법 그리고 노트필기나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하는 방법을 직접 수행하면서 익히게 되었는데, 이 방식이 너무 탐이났고 좋은 것 같아서 이제부터 이 방법을 사용해서 내가 공부하는 데 적용하려고 한다. 마지막으로 이 수업을 들으면서, 일상생활에서 내가 독서를 할 때 바로 글을 읽는 것 보다 목차, 머리말, 저자소개를 보면서 다음에 이어질 내용이 무엇인지, 내가 글을 읽는 목적과 이유가 무엇인지 인식해야겠고, 노트필기를 할 때에도 항상 배제했었던 학습목표를 한번 더 쓰고 되새겨 보면서 내가 공부하는 목적과 이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익히고 학습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이 방법을 이용해서 종이를 이용하거나 휴대폰의 앱을 이용해서 적어도 일주일에 하나 정도라도 이런 띵크 와이즈 같은 방법을 이용해서 내 진로에 대한 것이나 공부계획을 작성해 봄으로써 내가 목표하는 것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생각지도 못했던 유익한 시간을 가지게 해주셔서 너무너무너무너무 감사하고,정말 띵크 와이즈라는 프로그램을 저희에게 소개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 진짜 막 많이 졸지 않았어요ᅲᅲᅲᅲ 믿어주세요!!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저희가 접하게 해주신 정찬옥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OO 학생-

 


 

생각코딩 학생교육 결과물

생각코딩스쿨 화상 교육 학부모 설명회

생코TV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