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삶을 바꿔준 생각코딩(서*서)

나의 삶을 바꿔준 생각코딩

서*서((은성중1)

 

 

안녕하세요, 생각코딩스쿨 미리내팀 서연서입니다. 저는 약 두 달 전, 친구 어머니의 추천으로 생각코딩스쿨 기본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생각코딩스쿨 기본과정을 시작하기 전, 공부에 흥미가 있어서 열심히 하는 학생이 아니었습니다. 예체능 계열이라 공부를 적게 한 것도 있었지만요. 저는 그냥 보통인 학생이었습니다.

 

요약하기와 글을 정리하는 것을 잘하지 못하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수업을 시작하려고 할 때 과제나 수업과정에서 내가 잘 따라가지 못하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이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는 기사코딩, 문장코딩, 문장분석, 단락코딩,지문코딩, 지문코딩한 것을 가지고 발표하기 가 있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지문코딩을 하고 발표하기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저와 동갑인 친구들의 발표를 보는 것은 즐겁고 친구들에게서 배울 점을 찾을 수 있었는데 제 발표영상을 보려고 하니 너무 쑥스러웠던 기억이 남습니다.

 

생각코딩스쿨 기본과정 수강이후 달라진 점은 첫째, 글을 쓸 때 주어, 서술어를 잘 구분해서 깔끔하게 문장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 글을 예전보다 쉽게 요약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셋째, 교과내용을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어서 공부에 도움이 되어 성적이 올랐습니다. 저의 목표는 지문코딩을 열심히 해서 한 단원 전체를 깔끔하게 정리해보는 것입니다.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심 홍진표 코치님, 옆에서 많이 도와주시고 질문을 하면 자세하게 설명해주신 오병호 코치님과 황인혜 코치님께 감사인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