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Cogito대학교육혁신원, ‘생각코딩, 상위 1% 기적의 인지학습법’학습워크숍 진행(중도일보, 2019.09.11.)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Cogito대학교육혁신원, ‘생각코딩, 상위 1% 기적의 인지학습법’학습워크숍 진행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Cogito대학교육혁신원은 2019학년 2학기 첫 번째 학습워크숍으로 ‘생각코딩, 상위 1% 기적의 인지학습법’ 학습워크숍을 10일 진행했다.
이번 학습워크숍은 인간 두뇌에 작동원리를 연구하는 인지과학 이론들 중 학습에 바로 접목시킬 수 있는 원리를 학습하고 학생들의 학습역량과 사고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강의를 진행한 주식회사 생각플러스 홍진표 강사는 공부, 독서, 업무, 생활 전반에 거쳐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인지학습법을 통해 알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학습워크숍에는 총 25명의 학생이 참석했으며, 워크숍이 종료된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학생들은 ‘범주화해서 생각하는 법’, ‘글을 구조화하는 법’, ‘실제로 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기억력 향상법’, ‘시간분배방법’, 등을 얻게 되어 좋았다고 평가했다.
Cogito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2학기에 총 13회의 학습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며, 학습워크숍 신청은 해당 학습워크숍이 열리기 2주 전부터 혁신원 홈페이지(http://inedu.kku.ac.kr)에서 가능하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