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코딩연구소
학생후기
Home 학생후기

학생후기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교육

작성자
고규환
작성일
2017-04-01 16:10
조회
55
제가 처음 생각코딩을 접하게 된 계기는 부모님의 권유였습니다. 처음에 교육을 받기 시작할 때에는 정민이, 그리고 솔휘형과 기본적인 교육을 받고 1인 1역을 정했습니다. 그때 제가 맡은 역할은 페널티를 수거하고 관리하는 역할인 ‘총무’였습니다. 저는 그때 총무라는 역할이 어떠한 역할인지 알게 되자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 때부터 저는 책임감이라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홍진표 코치님께서 강화골든키팀과 카르페디엠팀을 통합해도 괜찮겠냐고 질문을 하셨습니다. 나와 정민이는 흔쾌히 괜찮다고 대답했고, 그 때부터 세진이와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

수업이 원활하게 돌아가고 있을 즈음, 홍진표 코치님께서 대단한 결심을 하시고 우리에게 말씀을 하나 하셨습니다. 그건 바로 ‘온리원연구소‘에서 독립하여 ‘생각코딩연구소‘를 창립하신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생각코딩이 3KEY와 별반 다른 게 없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창의코딩과 여러 과제들을 해 나가면서 생각코딩이 3KEY에 비해 훨씬 더 세부적이고 효과적인 학습방법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

앞으로 저는 생각코딩을 공부에 접목시켜 조금 더 효과적인 저만의 공부법을 찾아볼 것입니다. 또한 생각코딩 과제를 조금 더 성실히 해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사람이 될 것입니다.

?

이 글을 마치기 전에 저희들을 지도해 주신 홍진표 코치님, 그리고 저를 생각코딩의 길로 인도해 주신 부모님, 그리고 정민이와 세진이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