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코딩연구소
학생후기
Home 학생후기

학생후기

뇌를 깨우는 길, 생각코딩스쿨

작성자
왕세진
작성일
2017-04-01 16:18
조회
47
안녕하십니까? 저는 생각코딩스쿨 탑마인드팀 왕세진입니다. 오늘은 제가 생각코딩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떤 결과를 맺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

저는 어머님의 권유로 홍진표 코치님과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저는 꾸준히 과제를 해 나아가고 코치님께서 1대1 맞춤 코칭을 해 주심으로써 말하는 능력과 요약하는 능력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생각코딩을 시작하면서 교과서 요약, 기사 요약, 문장 분석, 마인드맵 등을 배우며 맵핑하는 실력을 발전시켰습니다.

?

저는 코칭을 받게 된 후 복습노트 정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매일 학교 갔다오면 그날 배운 내용을 저만의 복습노트에 정리해 놓습니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이렇게 다섯과목별로 노트가 한 권씩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은 복습노트는 매 시험마다 유용하게 쓰입니다.

?

아, 그리고 시험때마다 시험계획표를 맵핑하는데요, 이게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냥 ‘오늘 국어랑 수학 공부해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이를 실천하는 것과 몇시부터 몇시까지는 국어, 몇시부터 몇시까지는 수학이라고 맵핑을 하고 이를 실천하는 것은 큰 차이가 납니다.

마지막으로 최고의 훈련효과는 말하기입니다. 코칭을 배우기 전에는 발표할 때마다 그 글을 모조리 다 외웠습니다. 하지만 코칭을 배운 후 발표하는 것들 중 중요한 것만 생각하여 말할 때 그 단어에 살을 붙여 말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 수요일 전교학생회장 선거가 있었는데요, 친구들이 제가 연설하는 것을 본 한 선생님께서 어쩜 저렇게 말을 잘하냐고 수도권 애들보다 잘한다고 말하시는 걸 들었다고 합니다. 지금 제가 말하는 것도 키워드 몇 개만 생각해서 하는 겁니다.

?

햇수로 3년, 생각코딩스쿨을 배우면서 발전하는 저의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합니다. 물론 앞으로 배울것이 더 많겠지만 저는 제가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코칭을 해주신 홍진표코치님, 저에게 생각코딩을 배울 수 있게 지원해주신 부모님, 팀원들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