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추억들
김승현(삼량고 2학년)
안녕하세요 저는 삼량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2학년 김 승 현 이라고 합니다.
제가 생각코딩에 참여하게 된 배경은 처음에 제 동생이 여중에서 4일짜리 캠프를 참여를 하게 되 는데 동생이 집에 올 때 마다 형 대박이야 이거 막 어려운 문장 같은 거나 문장을 쉽게 요약할 수 있어 라고 했을 때 저는 항상 믿지 않았습니다. 에이 그런 게 어디 있어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또 다음날 마지막 4일 날을 마치고 생각코딩 1년 과정을 한다길 레 궁금하기도 하고 참여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동생이 생각코딩에 참여 한다길 레 어머니가 저도 같이 해보라면서 권유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캠프에 참여를 하지 않아서 대신 캠프 때 했던 영상들을 보고 생각코딩에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생각코딩 과정 중 느낀 점 은 처음에 팀 미팅 이라는 과정이 있는데 이 과정은 팀원들끼리
친목도모 그리고 문제 해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경회의라는 과정은 리더십 향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습중 하나만 예를 들면 교과요약이라는 과정이 있는데 이 과정은 학교의 교과서중 한 분야의 내용을 적고 그 내용을 요약 , 설계를 하시면 됩니다.
교육 후 나의 결과 및 변화는 일단 결과는 생각코딩을 함으로써 성적이 향상이 되고 창의력이 향상되어 교내의 과학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타고 마지막으로 학교 봉사단체인 다사랑 단체에서 떡 만들기로 대상을 타서 인천시 교육감상을 탔습니다. 그리고 변화는 리더십 및 책임의식 수립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의 계획 및 목표 계획 생각코딩의 계획 교과 설계, 원 페이지 북 제작, 어려웠던 문장 설계, 다 문장 요약, 신문요약등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학습에 대한 계획은 전교1등, 성적향상, 얼마 남지 않은 수능 전부 2등급을 맞아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꿈은 나의 음식을 먹고 남기지 않고 다시 찾아오게끔 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코딩을 함으로써 가장 많이 발전되고 향상된 부분은 자신감 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많이 미숙한 부분도 있지만 예전의 저를 바라보면 맨날 빼기만하고 앞으로 당당히 나서는 것을 몹시 두려워 했습니다. 지금은 그렇게 당당하지는 않지만 예전보다는 많이 나아진것같습니다 그리고 1년간 모르던 애들과 친해질기회도 주어지고 그리고 모르셨던 분들과도 친해지고 1년간 생각코딩을 하면서 많은 추억들을 만든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코딩라는 것을 만들어 주신 송조은 교수님 감사드리고요 그리고 저희를 항상 코칭하느라 힘써주신 홍진표 코치님 감사드리고 그리고 저희를 항상 뒤에서 지켜봐주신 부모님에게도 감사드립니다.